카테고리 없음

c++ 배열

게임 개발 2023. 1. 15. 18:33

초기화 형식은 배열을 정의하는 곳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초기화를 나중에 할 수는 없다.
배열을 다른 배열에 통째로 대입할 수 도 없다.

그러나 인덱스를 사용하여 배열 원소에 개별적으로 값을 대입하는 것은 언제든지 가능하다.
배열을 초기화할 때, 초기화 값의 개수를 배열 원소의 개수보다 모자라게 제공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구문은 hoteltips 배열의 처음 두 개의 원소만 초기화한다.

float hotelTips[5] = {5.0, 2.5}

배열을 부분적으로 초기화하면, 컴파일러가 나머지 원소들을 모두 0으로 설정한다.
따라서 배열의 모든 원소를 0으로 초기화하는 일은 매우 쉽다.
명시적으로 첫 번째 원소만 0으로 초기화하면 된다. 그러면 컴파일러가 나머지 원소들을 모두
0으로 초기화시켜 준다.

long totals[500] = {0};

{0} 대신에 {1}로 초기화하면 첫 번쨰 원소를 1로 설정하고, 나머지들은 여전히 0으로 설정한다.

배열을 초기화할 때 대괄호 ([]) 속을 비워 두면, 컴파일러가 초기화 값의 개수를 헤아려
배열 원소의 개수를 결정한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구문은

short things [] = { 1, 5, 3, 8 };

배열 원소의 개수가 4개인 short형의 배열 things를 생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