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UE 5.1 시작 시 항상 마지막 프로젝트 로드 설정

뽀또치즈맛 2025. 5. 23. 17:48

 

 

왼족에 보이는 것 처럼 4.27과 5.1의 설정은 조금 다르다.

 

시작 시 항상 마지막 프로젝트 로드하기가 켜져있으면 에디터 실행 시 마지막으로 실행한 프로젝트가 실행된다.

에디터가 안켜져서 당황해서 이것 저것 ini파일도 보고 뒤적거렸는데,

저 설정 값만 꺼주면 된다.

 

 

 

5.1 사용시 VS 꼭 설치해야 할 구성 요소

 필수 항목

  • “C++를 사용한 데스크톱 개발” 워크로드
  • MSVC v143 - VS 2022 C++ x64/x86 빌드 도구
  • Windows 10 SDK (10.0.19041.0 이상)

 추가로 권장

  • CMake, ninja, Windows용 C++ CMake 도구
  • .NET SDK (기본 포함됨)

 

참고: 왜 v143이 필요한가요?

  • Unreal Engine 5는 Visual Studio 2022 기준으로 v143 툴셋을 요구.
  • 툴셋이 없으면 AbilitySystemInterface.h 같은 파일이 있어도 빌드가 불가능.

 

간단하지만 몰라서 헤맨 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