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족에 보이는 것 처럼 4.27과 5.1의 설정은 조금 다르다.
시작 시 항상 마지막 프로젝트 로드하기가 켜져있으면 에디터 실행 시 마지막으로 실행한 프로젝트가 실행된다.
에디터가 안켜져서 당황해서 이것 저것 ini파일도 보고 뒤적거렸는데,
저 설정 값만 꺼주면 된다.
5.1 사용시 VS 꼭 설치해야 할 구성 요소
필수 항목
- “C++를 사용한 데스크톱 개발” 워크로드
- MSVC v143 - VS 2022 C++ x64/x86 빌드 도구
- Windows 10 SDK (10.0.19041.0 이상)
추가로 권장
- CMake, ninja, Windows용 C++ CMake 도구
- .NET SDK (기본 포함됨)
참고: 왜 v143이 필요한가요?
- Unreal Engine 5는 Visual Studio 2022 기준으로 v143 툴셋을 요구.
- 툴셋이 없으면 AbilitySystemInterface.h 같은 파일이 있어도 빌드가 불가능.
간단하지만 몰라서 헤맨 설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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