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별 & 주간 목표 혹은 느낀점

게임 인재원 6기 프로그래밍 OT

게임 개발 2024. 2. 14. 00:17

지식을 배운다기보단 지식을 쌓을 자세나 태도를 돌아보는 관점을 배웠다.
추가적으로 사회에서 일을 한다는 것은 책임을 진다는 것이고
책임을 진다는 말이 어떤 것인가에 대해서 고려해보는 계기도 되었기에
정말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게임잼을 통해서 협업에 대해서 많이 생각해 볼 계기도 되었는데,
아무래도 유니티를 직접 사용해보진 않고 갔었기에 더욱 난이도가 느껴졌었다.
하지만 팀원분들이 잘 수습해준 덕에 잘 해결되었다.
이후 인기상을 수상한 뒤 2일간 못잤던 잠을 몰아잤다.
 
게임잼 이후에 팀프로젝트의 경험의 중요성을 알게되었으며,
게임잼 이후 바로 팀을 꾸려서 프로젝트 하나를 진행하고 있다.
 
게임잼에서 배운 것 하나는 팀 프로젝트의 중요성이고,
다른 하나는 개발PM의 존재의 중요성이었다.
아무래도 기획 아트 플밍 모두 개발팀이고 1박 2일의 기간이다 보니,
이러한 요소들이 일정 조율이 쉽지 않았던 이유었지 않았나 싶었다.
 
교수님들이 좋은말씀도 많이 해주셨고,
팀원분들도 친절하시고 참여도도 높고 열의도 높아 너무 좋은 시간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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