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젝트 스포닝이란
유니티에서 오브젝트 스포닝에 사용하는 함수인 Instantitate 함수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겠다.
Unity에서 Instantiate()로 새로운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하는 것
즉 Instantiate 함수를 사용하여 기존의 오브젝트의 복사본을 만드는 것을 "스포닝"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네트워크 HLAPI에서 "스폰"은 더 세부적인 의미를 가지는데,
서버에서 오브젝트를 "스폰"하게되면 오브젝트가 서버에 연결된 클라이언트에서 생성되어야 하며
이들을 오브젝트 스포닝 시스템이 관리하게 된다는 의미이다.
오브젝트가 스포닝 시스템에 속하게 된 후에는
오브젝트가 서버에서 제거되면 클라이언트에서도 동일하게 제거된다.
스폰된 오브젝트는 서버가 관리하는 네트워크 오브젝트가 동일하게 해당 클라이언트에서도 스폰된다.
이러한 오브젝트는 각각 서버와 클라이언트에서 동일한 "netld"라고 하는 고유의
네트워크 인스턴스 ID를 가진다.
이 ID를 통해 오브젝트에 메시지를 보내고 각각 식별할 수 있다.
Destroy은 반대로 생성된 오브젝트를 제거할 때 사용하는 함수이다.
Destroy 함수는 게임 오브젝트 자체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개별 컴포넌트를 파괴할 수 있다.
참고 문서
https://docs.unity3d.com/kr/530/Manual/CreateDestroyObjects.html
https://docs-multiplayer.unity3d.com/netcode/current/basics/object-spaw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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