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작업으로 배운 내용 요약
- 머티리얼은 게임 오브젝트 표면의 색을 결정한다.
- 카메라 컴포넌트의 Clear Flags를 변경하여 게임 배경을 변경할 수 있다.
- Update() 메서드는 매 프레임마다 (게임 화면이 갱신될 때마다) 실행된다.
- gameObject() 메서드는 게임 오브젝트로부터 원하는 타입의 컴포넌트를 찾아온다.
- Vector3는 x,y,z 값을 가지는 타입이다
- Vector3로 위치, 스케일, 속도 등을 나타낼 수 있다.
- new Vector3(x, y, z)를 통해 새로운 Vector3 값을 생성한다. - 리지드바디 컴포넌트의 Constraints 필드에서 특정 축의 위치나 회전이 변경되지 않도록 고정할 수 있다.
- 리지드바디 컴포넌트는 현재 속도를 표현하는 변수 velocity를 제공한다.
- Input.GetKey() 메서드로 키보드 특정 키의 입력을 감지할 수 있다.
- Input.GetAxis() 메서드로 입력축에 대응하는 버튼의 입력을 감지할 수 있다.
- Input.GetAxis() 메서드는 감지된 입력을 -1.0 에서 +1.0 사이의 숫자를 반환한다.
- 입력축(Axis)을 통해 코드 수정 없이 사용 버튼을 변경하고 멀티 플랫폼에 대응할 수 있다.
- 입력 매니저에서 입력축을 관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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