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vas 컴포넌트 추가로 "레이어 분리" UI 캔버스에서 단일 요소가 변경되면 캔버스 전체에 대해 재탐색하는 오버헤드가 발생 캔버스는 그 위에 배치된 UI 요소를 나타내는 메시와 버텍스버퍼를 생성하고, UI 요소가 변경되면 메시를 재생성하며, 실제로 UI가 표시되도록 GPU에 드로우 콜을 발행 문제는 캔버스에서 하나 이상의 요소가 변경되면 해당 요소를 최적으로 그리는 방법을 파악하기 위해 전체 캔버스를 다시 한 번 분석해야 한다는 것 솔루션: 캔버스를 분할 동적으로 바뀌는 부분은 가능한 한 적은 영역, 작은 해상도로 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