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SC가 GAS의 핵심 ASC가 GAS의 핵심이다.시스템과의 모든 상호작용을 처리하는 UActorComponent(UAbilitySystemComponent)이다.GameplayAbility를 사용하거나 Attribute를 가지거나,GameplayEffect를 받으려는 액터에는 반드시 ASC가 하나씩 붙어 있어야 한다.이러한 오브젝트는 모두 asc안에 존재하며, (AttributeSet에 의해 리플리케이드되는 ATTRIBUTE를 제외하고,)ASC에 의해 관리 및 리플리케이트된다. 이를 서브클래싱할 것을 권장하지만 필수는 아니다. ASC가 붙은 액터를 ASC의 OwnerActor라고 한다.그리고 ASC의 물리적 표현 액터를 AvatarActor라고 한다. MOBA 게임에서 단순한 AI미니언의 경우 처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