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별 & 주간 목표 혹은 느낀점

C언어를 이용한 콘솔로 TEXTRPG를 만들면서 느낀 점

게임 개발 2024. 7. 13. 17:33

 

 

배열과 리스트의 차이를 면접용으로만 달달 외웠었는데,

구조 어떤에 배열이 왜 편한지 리스트가 왜 편한지를 생각해보고 깨닫게해준 경험이었다.

 

void DungeonInitial(_Dungeon dungeonArr[], Player* player, _Dungeon* dungeon)

요런 함수가 있는데 뒤에

dungeon이 있는 이유는 배열은 dungeon->beforePtr 접근이 안된다.

때문에 배열을 통째로 째로 가지고 있는 것 즉,

이전 던전에 입장할 수도 있으니까,

배열의 시작 점 주소값을 가지고 있기 위해서 들고 있는 것이다.

 

이게 너무 비효율적이라고 느꼈고

아 내가 리스트를 썼으면 구조체 1개 크기만큼의 메모리만 받아와도

앞 뒤로 접근하면서 전체를 관리했을 텐데! 하고 아쉬웠다.

 

다음에 비슷한 구조를 짤 때는 이런 것들을 상기시켜서 적용해보자!

 

코드를 짠다 -> 비효율적인 코드를 짰다 -> 개선할 점을 기억해둔다

-> 다음에 비슷한 코드를 짠다 -> 개선할 점을 적용해본다!

 

이런 로직으로 나를 성장시켜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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