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Lyra

Lyra - Wrapon Abilities & Character Abilites

게임 개발 2024. 8. 17. 12:35

 

 

Character Abilites

 

 

이 능력(= GA_Hero_Jump)이 활성화되면 캐릭터는 이동 중에 점프를 할 수 있습니다.

 

 

GA_Hero_Dash 능력이 활성화와 동시에 이동하고 있다면,

이동 방향으로 빠르게 점프하는 능력을 부여합니다.

 

대시 능력은 재사용 대기시간에 대한 게임플레이 효과를 갖습니다.

쿨다운 게임플레이 효과로 인해 플레이어는 계속해서 대시를 수행할 수 없습니다.

 

대신 대시 사이에 대기 시간이 발생합니다.

이 대기 시간은 쿨다운 위젯에 표시됩니다.

 

 

GA_ADS 

이 능력은 조준 능력으로 총을 표적에 조준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이 능력은 캐릭터의 걷는 속도도 느리게 만듭니다.

 

 

GA_Hero_Death

이 능력은 체력이 0이 되면 캐릭터를 죽입니다.

게임 플레이 큐가 트리거되어 사망 시 VFX 효과가 표시됩니다.

 

 

GA_Grenade

해당 능력은 수류탄 능력을 말합니다.

 

적에게 수류탄을 던져 대상을 향해 폭발시키는 능력을 부여합니다.

이 능력은 재사용 대기시간에 대한 게임플레이 효과를 갖습니다.

 

쿨다운 게임플레이 효과로 인해 플레이어는 계속해서 수류탄을 던질 수 있습니다.

대신 수류탄을 던지는 사이에 대기 시간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대기 시간은 쿨다운 위젯에 표시됩니다.

수류탄 자체는 GameAbilitie_Damage 에서 적용되는 별도의 블루프린트 기능입니다.

 

수류탄은 폭발이 일어난 근처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큰 피해를 입힙니다.

이는 GE_Damage_Grenade에서 생성되는 효과를 얻습니다.

 

 

 

GA_SpawnEffect는 생성 및 부활 활동 중에 캐릭터의 시각적 효과를 줍니다.

 

 

GA_QuickBarSlots은 인벤토리 슬롯에서 무기를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Lyra는 3개의 슬롯이 잇는 내장형 화면 인벤토리를 제공합니다.

이는 게임에 맞게 확장하고 사용자가 정의할 수 있습니다.

 

 

GA_Emote

캐릭터가 춤 애니메이션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재미있는 능력입니다.

 

 

GA_Melee

이 능력은 Lyra에 내장된 기본적은 난투 또는 근접 전투 활동입니다.

 

 

Weapon Abilitise

 

 

 

Lyra에서의 무기 능력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1) 권총

2) 자동 소총

3) 샷건(산탄총)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총을 쏘는 능력은 무기의 일부이지, 캐릭터의 일부가 아니라는 것" 입니다.

 

캐릭터는 총을 잡고 적의 타겟을 조준하지만

 

발사 및 탄창 재장전 기능은 무기의 능력 중 일부입니다.

 

 

 

 

 

GA_Weaopn_Fire은 총을 쏠 수 있는 능력입니다.

VFX(= 시각효과) 또한 총알의 타격 위치를 파악하고 게임플레이 효과를 적용합니다.

이 능력은 총구 섬광 VFX와

충격 지점에 대한 게임플레이 신호를 실행합니다.

또한 총알의 타격 위치를 파악하고 게임 플레이 효과를 적용함과 동시에 데미지를 입힙니다.

 

이는, Lyra에서 제공하는 세 종류에 맞게 분화되어 있습니다.

GA_Weapon_Fire_Pistol

GA_Weapon_Fire_RifleAuto

GA_Weapon_Fire_ShotGun

각 무기마다 발사 애니메이션과 VFX효과가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 효과에도 역시 총 종류에 맞게 세 가지 다른 변형도 있습니다.

 

 

참고 자료

- lyra 설명 강의

- https://x157.github.io/UE5/LyraStarterGame/ - 개인 정리 문서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