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로 된 애셋을 뜯을 때 마다,
함수 라이브러리는 어떻게 제작해야 할지 막막했었다.
막막했던 이유는 블루프린트에서만 쓸 수 있는 줄 알았기 때문이었다.
언리얼에서 제공해주는 Lyra 프로젝트를 뜯어보려고 뒤적거리다가
플러그인 쪽을 뒤적거리기 시작했고 금방 발견하게 되었다.
UBPFunctionLibrary class를 보고
C++로 블루프린트 함수 라이브러리를 만들 수 있음을 알았다.
UBlueprintFunctionLibrary
UBlueprintFunctionLibrary는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동안,
프로젝트의 여러 부분에 필요한 몇 가지 함수를 C++와 Blueprints에서 모두 만들어야 한다.
이런 경우, C++에서 Blueprint 함수 라이브러리를 만들어서 이런 함수를 한 곳에 모을 수 있다.
C++ 예시 - Lyra Project
class UBPFunctionLibrary : public UBlueprintFunctionLibrary
{
GENERATED_BODY()
UFUNCTION(BlueprintCallable, Category="LyraExt")
static bool ChangeMeshMaterials(TArray<UStaticMesh*> Mesh, UMaterialInterface* Material);
};
Blueprint 예시
- 출저
https://romeroblueprints.blogspot.com/2021/04/creating-blueprint-function-library-in-c.html
'UE5'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aticClass, TSubClassOf, FSoftObjectPath, FScopeLock (2) | 2024.09.06 |
---|---|
All about Soft and Weak pointers (소프트 포인터와 약한 포인터의 모든 것) (0) | 2024.08.27 |
Conditional Door(player needed key) & bullet shooting (0) | 2024.06.20 |
Game Timer & Time Slow Skill (0) | 2024.06.11 |
Most important parts for game optimization - Checking Assets File Size (0) | 2024.06.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