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브젝트 스포닝이란 유니티에서 오브젝트 스포닝에 사용하는 함수인 Instantitate 함수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겠다. Unity에서 Instantiate()로 새로운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하는 것 즉 Instantiate 함수를 사용하여 기존의 오브젝트의 복사본을 만드는 것을 "스포닝"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네트워크 HLAPI에서 "스폰"은 더 세부적인 의미를 가지는데, 서버에서 오브젝트를 "스폰"하게되면 오브젝트가 서버에 연결된 클라이언트에서 생성되어야 하며 이들을 오브젝트 스포닝 시스템이 관리하게 된다는 의미이다. 오브젝트가 스포닝 시스템에 속하게 된 후에는 오브젝트가 서버에서 제거되면 클라이언트에서도 동일하게 제거된다. 스폰된 오브젝트는 서버가 관리하는 네트워크 오브젝트가 동일하게 해당 클라이언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