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1 3

적을 만들지 않는 대화법

해당 서적 제목만 보면,적을 만들지 않는 건 대충 비위만 맞춰주면 되는 거 아닌가 싶을 수 있다. 하지만 이 책은 누군가에게 아첨하는 방법이 아닌,학교에서는 잘 가르치지 않는 부당한 대우를 받았을 때의 대처법을 말하고 있다.말없이 상처를 감수하거나 보복하려고 하는 두 가지 모두 도움 되지 않는다고 말한다. 저자는 일상적으로 만나게 되는 문제들이 대해서 즉시 해결하도록 하고자 하며,유연하게 살아가는 대처법을 제시해 준다.이 책을 읽는다고 단숨에 인간관계에 능수능란한 마법사가 된다는 뜻은 아니지만, 해당 서적을 읽으며 느낀 점은쿵푸를 할 때 상대 공격을 잘 받아치는 것이 중요한 것처럼,대화도 상대와의 티키타카가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었다. 해당 책에서는 상대방의 상황을 이해함으로써 상대방과의 소통의 원..

트리거 콜라이더

콜라이더 설정하기 총알과 총알이 충돌했을 때, 튕겨나지 않고 그냥 통과하도록 만들 고 싶을 수도 있다. 이때 트리거로 설정된 콜라이더를 사용하면 해당 의도를 반영한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다. 트리거 콜라이더 트리거 콜라이더는 충돌한 물체를 밀어내는 물리적인 표면이 없다. 그래서 트리거 콜라이더는 다른 일반 콜라이더와 겹치거나 서로를 뚫고 지나갈 수 있지만, 충돌 자체는 감지한다. 따라서 트리거 콜라이더는 충돌이 감지되었을 때 어떤 기능을 실행하는 방아쇠로 많이 사용한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특정 영역으로 진입했는지 검사할 때 트리거 콜라이더를 많이 사용한다. 보이지 않는 트리거 콜라이더를 어떤 위치에 배치하고, 플레이어가 해당 트리거 콜라이더를 통과할 때 새로운 적을 출현시키거나 컷씬을 재생하는 방식으..

Unity 2024.02.11

유니티 기본 설정 값 작업

해당 작업으로 배운 내용 요약 머티리얼은 게임 오브젝트 표면의 색을 결정한다. 카메라 컴포넌트의 Clear Flags를 변경하여 게임 배경을 변경할 수 있다. Update() 메서드는 매 프레임마다 (게임 화면이 갱신될 때마다) 실행된다. gameObject() 메서드는 게임 오브젝트로부터 원하는 타입의 컴포넌트를 찾아온다. Vector3는 x,y,z 값을 가지는 타입이다 - Vector3로 위치, 스케일, 속도 등을 나타낼 수 있다. - new Vector3(x, y, z)를 통해 새로운 Vector3 값을 생성한다. 리지드바디 컴포넌트의 Constraints 필드에서 특정 축의 위치나 회전이 변경되지 않도록 고정할 수 있다. 리지드바디 컴포넌트는 현재 속도를 표현하는 변수 velocity를 제공한다...

Unity 2024.0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