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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객체와 컴포넌트의 관계

게임 객체란? 게임 객체는 게임 세계에서 자신을 갱신하거나 그리거나 또는 갱신과 그리기 둘 다 수행하는 모든 오브젝트를 가리킨다. 게임 객체를 표현하는 데는 몇 가지 방법이 있다. 일부 게임에서는 객체 계층 구조를 사용하고, 다른 게임에서는 합성을 사용하며, 또 다른 게임에서는 매우 복잡한 방법을 활용한다. 구현 방법에 상관없이 게임은 이러한 게임 객체를 추적하고 갱신하는 방법이 필요하다. 게임 객체의 타입 일반적인 타입의 게임 객체는 루프의 '게임 세계 갱신' 단계 동안 갱신되며, '출력 생성' 단계에서는 그려진다. 모든 캐릭터나 생명체 또는 움직일 수 있는 오브젝트는 이 범주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에서 마리오나 적들 그리고 모든 동적인 블록은 게임이 갱신하거나 그리는 게..

그래픽스/OpenGL 2024.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