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UBlueprintFunctionLibrary

게임 개발 2024. 8. 21. 17:18

 

 

 

BP로 된 애셋을 뜯을 때 마다,

함수 라이브러리는 어떻게 제작해야 할지 막막했었다.

막막했던 이유는 블루프린트에서만 쓸 수 있는 줄 알았기 때문이었다.

 

언리얼에서 제공해주는 Lyra 프로젝트를 뜯어보려고 뒤적거리다가

플러그인 쪽을 뒤적거리기 시작했고 금방 발견하게 되었다.

 

UBPFunctionLibrary class를 보고

C++로 블루프린트 함수 라이브러리를 만들 수 있음을 알았다.

 

UBlueprintFunctionLibrary

 

UBlueprintFunctionLibrary는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동안,

프로젝트의 여러 부분에 필요한 몇 가지 함수를 C++와 Blueprints에서 모두 만들어야 한다.

이런 경우, C++에서 Blueprint 함수 라이브러리를 만들어서 이런 함수를 한 곳에 모을 수 있다.

 

C++ 예시 - Lyra Project

class UBPFunctionLibrary : public UBlueprintFunctionLibrary
{
    GENERATED_BODY()

    UFUNCTION(BlueprintCallable, Category="LyraExt")
    static bool ChangeMeshMaterials(TArray<UStaticMesh*> Mesh, UMaterialInterface* Material);
};

 

 

Blueprint 예시 

 

 

 

 

- 출저 

https://romeroblueprints.blogspot.com/2021/04/creating-blueprint-function-library-in-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