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GAS: 어빌리티 태스크(AT) 활용 패턴 정리Gameplay Ability System(GAS)에서 어빌리티는 한 프레임 내에서 시작되며,EndAbility 혹은 CancelAbility가 호출되기 전까지는 계속 실행 상태를 유지합니다.즉, GA가 시작되면 명시적으로 끝내기 전까지는 유효합니다. 시간이 걸리는 GA는 어떻게 설계할까?어빌리티 중에는 애니메이션 재생, 캐스팅 타임, 딜레이 후 효과 적용 등 시간이 필요한 작업들이 있습니다.이런 작업을 동기적으로 처리하면 복잡해지고 GA가 차단될 수 있기 때문에,비동기 방식으로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이를 위해 GAS는 Ability Task(AT, 혹은 Task Ability로 TA)를 제공합니다. 어빌리티 태스크(AT) 활용 패턴기본 사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