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동기 애셋 로딩에 사용되는 TSoftObjectPtr, FSoftObjectPaths
FSoftObjectPaths 와 TSoftObjectPtr는 아티스트 혹은 디자이너가 하드 포인터와 같은
UI를 사용해서 특정 애셋에 대한 레퍼런스를 만들되, 항상 로드되지 않도록 사용하기 위한 것이다.
(= 좀 더 가볍게 쓰기 위한 것)
FSoftObjectPaths는 UObject* 프로퍼티와 비슷하게 쓰는 것이고
TSoftObjectPtr은 기본적으로 FSoftObjectPaths 를 감싸는 TWeakObjectPtr입니다.
TSubclassOf와 TSoftObjectPtr의 차이점
TSubclassOf와 TSoftObjectPtr는 즉
UE에서 애셋과 클래스를 참조하는 데 사용되는 두 가지 서로 다른 방법입니다.
이 두 가지 방법은 다른 용도로 사용되며, 그에 따라 다른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TSoftObjectPtr
TSoftObjectPtr는 소프트 오브젝트 포인터로,
에디터와 런타임 모두에서 애셋을 지연 로딩할 수 있게 해줍니다.
TSubclassOf
TSubclassOf는 클래스를 참조하는 템플릿입니다.
특정 클래스 또는 해당 클래스의 하위 클래스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주로 스폰할 클래스를 지정할 때 사용됩니다.
TSubclassOf는 클래스의 형식을 지정하며,
객체 인스턴스가 아니므로 위치나 트랜스폼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사용 방법의 차이
TSubclassOf로 스폰할 액터를 가져오고,
TSoftObjectPtr로 정의된 스폰 위치에 접근해서 스폰할 수 있습니다.
참고 공식 문서 및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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