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Log/언리얼 프로젝트

Tag를 활용한 Input 값 받아오기

게임 개발 2024. 10. 8. 15:30

 

 

player character class에

다음과 같은 함수를 제작해주었다.

해당 함수를 제작하기 전에,

넣어줄 태그를 미리 다음과 같이 만들어두었다.

 

LucyGameplayTags.h

 

이후 플레이어 캐릭터 cpp에서 다음과 같이

인력 값에 맞게 제작한 함수를 바인딩 해주었다.

 

 

마지막은 gas와 관련되었기 때문에,

각 직업에 맞는 gasComponent에

똑같은 GASInput함수 작업을 해준다.

 

현재 제작하고 있는 HeroCharacter는 전사이다.

따라서 warrior직업에 맞는 GASComponent에 해당 함수를 제작한 것이다.

 

이렇게되면 HeroCharacter.cpp에서는 직접적으로 함수를 구현하기보단,

해당 GAS를 통해서 구현하여 각 직업에 맞는

GASComponent를 불러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코드의 재사용성 多)

GetActivatableAbilities()는 TArray를 반환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해당 for문을 통해

해당 배열에서 같은 태그를 가진 것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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