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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버 연동 프로젝트 KU - 콜백되는 서브 시스템 함수 만들기

세션 서브시스템 클래스의 델리게이트를 어떻게 선언하는지 알아보자.해당 서브시스템은 메뉴클래스에서 받아온 입력들을 서버에 연동되도록 하는 기능을 가지고있다.그렇다면 두 클래스간의 소통이 필요할 텐데,이를 델리게이트를 통해서 연결해주었으며, 델리게이트 핸들을 통해 간접적으로 전달한다.   즉 해당 클래스의 소통은IOnlineSessionPtr 자료형인 SessionInterface를 이용해서버에 값을 전달하며,델리게이트를 바인딩함으로써 메뉴에서 받아온 값을서브시스템에서 서버로 전달하는 것이다.    해당 respon cumtom delegate를 제작하기 위해멀티 캐스트 델리게이트를 선언하기 위해서 매크로를 사용했다.  Menu Class에서 델리게이트에 정보를 전달해줄 함수를 생성한다.  해당 값을 델리게..

UE5 2024.05.24

윈도우 핸들 (Windows Handle Object)

핸들이란 무엇일까? 우리가 흔히 핸들이라고 하면 자동차의 핸들을 떠올리기 마련이다.자동차 바퀴의 방향을 제어하기 위해 이 핸들을 사용하게 된다. 갖다 붙이기 나름이지만,윈도우의 핸들이 바로 이 자동차의 핸들과 유사하다. 좌회전을 한다고 가정하면운전자는 바퀴를 움직이다가 직접 손으로 바퀴를 돌리지 않고핸들이라는 조향 장치를 이용해 간접적으로 바퀴의 방향을 제어하게 된다. 마찬가지로 윈도우의 핸들도커널 오브젝트(혹은 GDI, 사용자 오브젝트)를 사용하기 위해필요한 하나의 장치라고 보면 된다. 프로세스가 초기화되면 운영체제는프로세스가 커널 오브젝트를 사용할 수 있게 하려고핸들 테이블을 할당하게 된다.(GDI, User 오브젝트는 핸들 테이블을 할당하지 않는다.고유 핸들 값만 받아서 바로 사용한다.) 핸들 테이..

WINDOWS 2024.0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