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 13

All about Soft and Weak pointers (소프트 포인터와 약한 포인터의 모든 것)

다음 포인터 유형을 사용하세요 TSoftObjectPtr :경로를 통해 로드되거나 로드되지 않을 수 있는 객체를 참조하는 데 사용합니다.로드되지 않았더라도 다른 레벨의 액터를 가리킬 수 있습니다.에셋(메쉬 등)을 pointing하며 애셋을 임시로 로드할 때 비동기 로드 기능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블루프린트 변수 유형인 "Soft Object Reference"과 동일합니다. TSoftClassPtr :로드되거나 로드되지 않을 수 있는 클래스 또는 Blueprint 유형을 참조하는 데 사용됩니다.로드되면 인스턴스를 만들 수 있는 클래스 유형이 제공됩니다.비동기 로딩 함수와 함게 사용하여 로드할 수 있습니다."Soft Class Reference" 청사진 변수 유형과 동일합니다.TWeakObjectPt..

UE5 2024.08.27

UBlueprintFunctionLibrary

BP로 된 애셋을 뜯을 때 마다,함수 라이브러리는 어떻게 제작해야 할지 막막했었다.막막했던 이유는 블루프린트에서만 쓸 수 있는 줄 알았기 때문이었다. 언리얼에서 제공해주는 Lyra 프로젝트를 뜯어보려고 뒤적거리다가플러그인 쪽을 뒤적거리기 시작했고 금방 발견하게 되었다. UBPFunctionLibrary class를 보고C++로 블루프린트 함수 라이브러리를 만들 수 있음을 알았다. UBlueprintFunctionLibrary UBlueprintFunctionLibrary는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동안,프로젝트의 여러 부분에 필요한 몇 가지 함수를 C++와 Blueprints에서 모두 만들어야 한다.이런 경우, C++에서 Blueprint 함수 라이브러리를 만들어서 이런 함수를 한 곳에 모을 수 있다. C++..

UE5 2024.08.21

C++ STL Set

set Class  C++ 표준 라이브러리 컨테이너 클래스 set는컬렉션에서 데이터를 저장하고 검색하는 데 사용됩니다. 요소의 set 값은 고유하며 데이터가 자동으로 정렬되는 키값으로 사용됩니다.요소의 set 값은 직접 변경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대신, 이전 값을 삭제하고 새 값의 요소를 삽입해야 합니다.  즉, set은 중복없이 저장하는 자료구조입니다.일종의 집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set의 특징으로는 1. 숫자든 문자든 중복을 없엔다.2. 삽입하는 순서에 상관없이 정렬되서 입력이 된다. 이 특징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자료구조는 이진트리 입니다. 즉, set은 벨런스 트리로 Red-Black 트리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진트리 특성상 삽입과 삭제가 용이합니다.  set을 사용하려면 #inclu..

Lyra - Wrapon Abilities & Character Abilites

Character Abilites  이 능력(= GA_Hero_Jump)이 활성화되면 캐릭터는 이동 중에 점프를 할 수 있습니다.  GA_Hero_Dash 능력이 활성화와 동시에 이동하고 있다면,이동 방향으로 빠르게 점프하는 능력을 부여합니다. 대시 능력은 재사용 대기시간에 대한 게임플레이 효과를 갖습니다.쿨다운 게임플레이 효과로 인해 플레이어는 계속해서 대시를 수행할 수 없습니다. 대신 대시 사이에 대기 시간이 발생합니다.이 대기 시간은 쿨다운 위젯에 표시됩니다.  GA_ADS 이 능력은 조준 능력으로 총을 표적에 조준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합니다.그리고 이 능력은 캐릭터의 걷는 속도도 느리게 만듭니다.  GA_Hero_Death이 능력은 체력이 0이 되면 캐릭터를 죽입니다.게임 플레이 큐가 트리거되어..

UE5/Lyra 2024.08.17

Lyra Input System - Enhanced Input System

Lyra 프로젝트를 이용한 해당 프로젝트에서의 인풋 시스템을 제작하기에 주요하게 봐야할 내용은키보드용 파일 하나와 게임 패드용 파일 하나,총 두개의 파일이 있음을 주목해야합니다. 일반적인 입력 동작은 플레이어 이동, 점프와 같은 입력 매핑 컨텍스트를 사용하여 구성됩니다. 무기 발사, 무기 재장전, 웅크리기 등등슈팅 게임 핵심 기능 플러그인에는 키보드용을 포함한 두 개의 다른 확장 파일이 있습니다.다른 하나는 게임 패드용으로,추가 입력 동작은 근접 공격, 던지기와 같은 입력 매핑 컨텍스트를 사용하여 구성됩니다. Enhanced Input System Enhanced Input System이 향상된 입력 시스템이라고 불리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이전 입력 시스템(Action/Axis mapping)은 꽤나..

UE5/Lyra 2024.0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