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perience 가 뭔가?
- 게임 모드가 변경되는 것 처럼 쓰는 것
Experience 를 왜 쓰는가?
- 게임 모드가 무거워서 게임 모드 하나만 두고 쓴다.
-> 해당 이유 :
게임 모드가 무겁다는 뜻은 내부적으로 세팅하고 있는 값이 많기 때문이다.
4에서 5로 넘어올 때 언리얼에서 백워드 컴포터블을 위해 게임모드에다가 이것 저것 넣었다.
그래서 게임모드 말고 게임모드 베이스라고 하나 있는데,
게임 모드가 무거우니까 적당히 덜어내서 가볍게 쓰라 라고하는 것이 게임모드 베이스이다.
하지만 이 게임모드 베이스도 교체하는 단계에서 굉장히 무거워진다.
모든 월드에서 동일한 게임모드를 쓰지만,
Experience에서 새로운 개념을 사용하여 게임모드의 변경은 일어나지 않지만,
하나의 게임모드를 대체하는 작은 게임모드로 여기면 된다.
생성하는 건 UPrimaryDataAsset으로 만든다.
즉 가볍게 만든 게임모드지만, 플레이에 관한 정보를 담는다고 생각하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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