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리플렉션 시스템이란? 리플렉션 시스템은 프로그램이 실행시간에 자기 자신을 조사하는 기능이다.이는 언리얼 엔진 테크놀로지의 근간을 이루는 것으로,에디터의 디테일 패널, 시리얼라이제이션, 가비지 콜렉션, 네트워크 리플렉션,블프/C++ 커뮤니케이션 등 다수의 시스템에 탑재된 것이다. 그러나 C++는 어떠한 형태의 리플렉션도 지원하지 않아,언리얼에는 자체적으로 C++ 클래스, 구조체, 함수, 멤버 변수, 열거형 관련 정보를수집, 질의, 조작하는 별도의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전형적으로 이러한 리플렉션은 '프로퍼티 시스템'이라고 부르는데,'리플렉션'은 그래픽 용어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즉 리플렉션과 프로퍼티 시스템은 같은 뜻을 가리키는동의어이다. 리플리케이션 시스템은 옵션이다.리플렉션 시스템에 보이도록 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