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공부 블로그

  • 홈

2025/03/18 1

언리얼 오브젝트 리플렉션 시스템

언리얼 리플렉션 시스템이란? 리플렉션 시스템은 프로그램이 실행시간에 자기 자신을 조사하는 기능이다.이는 언리얼 엔진 테크놀로지의 근간을 이루는 것으로,에디터의 디테일 패널, 시리얼라이제이션, 가비지 콜렉션, 네트워크 리플렉션,블프/C++ 커뮤니케이션 등 다수의 시스템에 탑재된 것이다. 그러나 C++는 어떠한 형태의 리플렉션도 지원하지 않아,언리얼에는 자체적으로 C++ 클래스, 구조체, 함수, 멤버 변수, 열거형 관련 정보를수집, 질의, 조작하는 별도의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전형적으로 이러한 리플렉션은 '프로퍼티 시스템'이라고 부르는데,'리플렉션'은 그래픽 용어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즉 리플렉션과 프로퍼티 시스템은 같은 뜻을 가리키는동의어이다. 리플리케이션 시스템은 옵션이다.리플렉션 시스템에 보이도록 했..

UE5 2025.03.18
이전
1
다음
더보기
프로필사진

개발 공부 블로그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 프로그래밍 (459) N
    • DevLog (20) N
      • 언리얼 프로젝트 (4)
      • D2D11 프로젝트 (7)
      • 유니티 프로젝트 (9) N
    • UE5 (65)
      • GAS (3)
      • ALS (0)
      • Lyra (4)
    • Unity (11)
    • 그래픽스 (39) N
      • OpenGL (6)
      • DX9 (0)
      • DX11 (25) N
      • DX12 (4)
      • Vulkan (0)
    • 프로그래밍 언어 (107)
      • C & C++ 정리 (99)
      • C++ STL (5)
      • C# (3)
    • 컴퓨터 프로그래밍 공부 (62)
      • 디자인 패턴 (0)
      •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39)
      • 네트워크 서버 (13)
    • 컴퓨터 구조 + 운영체제 (21)
      • CUDA (1)
    • 월별 & 주간 목표 혹은 느낀점 (21) N
      • 면접 예상 질문 (2) N
    • WINDOWS (6)
      • Direct3D - HLSL (1)
      • C++ - MFC (2)
      • C++ - WinRT (0)
      • C++ - CX (0)
    • 콘솔창 & 윈도우창 (76) N
      • 코딩 테스트 (71) N
    • 수학 (9)
      • 광학이론 (0)
      • 게임 수학 (7)
      • 이산 수학 (2)
      • 물리학 (0)
      • 공업 수학 (0)
      • 논리회로 (0)
    • 취미 (14)
      • 개발서적 (7)
      • 인문 사회 책읽기 (2)
      • TOEFL (1)
      • HSK (4)

Tag

티스토리챌린지, 오블완,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25/03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 영상 작업물 모음

티스토리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