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 : https://github.com/kwon1232/HDProject 필자가 Unity엔진에서 Photon 서버를 사용하는 주된 이유는 다음과 같다.빠른 개발 속도Photon Unity Networking(PUN) 패키지를 통해 복잡한 소켓 프로그래밍 없이도 멀티플레이어 기능을 즉시 구현할 수 있다. RPC 호출, 룸 생성·관리, 이벤트 전송 등 기본적인 네트워킹 기능을 API 한 줄로 처리할 수 있다.낮은 레이턴시 및 글로벌 리전 지원전 세계에 분산된 서버 리전을 통해 플레이어가 가장 가까운 리전에 접속하여 레이턴시를 최소화할 수 있다. 게이머의 지역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의 리전을 선택하는 기능도 제공된다.매치메이킹·로비·룸 관리 기능이 제공자동 매치메이킹으로 플레이어를 간편하게 그룹화할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