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6 2

[GAS] 언리얼 게임플레이 어빌리티 시스템 개요 (UE GAS Overview)

해당 GAS관련 학습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작성하는 글에서의사용자의 정의를 하고자한다. 해당 분류의 포스팅에서의 사용자의 의미는언리얼에서 GAS를 사용하여 제작하는 사용자를 일컫는 말로 정의하고자 한다. 언리얼 게임 플레이 어빌리티 시스템을 이용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또한조종하는 캐릭터가 다양한 공격과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물론 GAS를 사용하지 않아도공격과 스킬, 다양한 아이템은 제작할 수 있다만 시스템을 사용해서 보다 효과적으로 구현해 본 경험을 가지는 게 나의 학습 목표이다. 자, 이제 왜 GAS를 사용하면 어떤 점이 좋은지공부하며 차차 알아가보자. 오늘 포스팅 목표는 다음과 같다. 게임플레이 어빌리티 시스템을 구성하는 주요 개념과 핵심 구성요소의 학습C++ 언어로 게임플레이 어빌..

UE5/GAS 2025.04.26

[백준 골드 5] 1456 거의 소수

Git Hub :https://github.com/kwon1232/CodingTest/tree/main/%EB%B0%B1%EC%A4%80/Gold/1456.%E2%80%85%EA%B1%B0%EC%9D%98%E2%80%85%EC%86%8C%EC%88%98arr size 정하는 법제곱의 범위를 생각하면 된다.x^n 이므로,제곱 벗기는 법은 루트 씌우기이다.즉, 루트 x^n의 값 까지가 최대 탐색 수가 maxSize가 된다.10^14 를 루트를 씌워준 뒤 +1의 값이 최대 배열의 수가 된다. 1. 이후 최대 배열의 수 까지 배열을 초기화해준다. 2. 초기화 이후에는 배수를 지워주는 반복문을 돌아준다. 3. 각각의 소수에 관해 소수를 N제곱한 값이 들어온maxRange보다 커질 때까지 반복문을 실행해준다.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