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스/DX11

D3D11 Honglap 원근 투영과 거리 비교

게임 개발 2023. 12. 21. 15:26

 

 

이번 수업 목표는

 

1열로 나열된 구들을 가지고 3D 입체 공간에서,

여러개의 물체의 원근감을 표현하는 것이다.

 

홍정모 교수님께서 단순히 여러 개의 물체 뿐만이 아니고,

여러 가지의 물체로 확장해주신 엔진 덕분에 기반부터 구현하지 않고

해당 원근감 원리에 대해서만 집중할 수 있게끔 해주셨다.

 

처음에는 구인 물체로 원근감을 표현하고,

이후에는 구가 아닌 물체로 원근감을 표현하신다.

 

이번 수업에서 원근법을 표현하려고 쓰는 기법은,

가상의 레이를 쏘고 구가 충돌하는 순서에 따라 거리를 구하는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