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2 3

범용 데이터 구조

템플릿으로 범용 데이터 구조와 알고리즘 구현 템플릿을 이용하면 범용 구조체 타입 또는 클래스 형태를 생성할 수 있다. 가능하면 데이터 구조와 알고리즘을 프로그램에 특화된 방식으로 만들지 말고, 최대한 범용적으로 만든다. 템플릿이 아닌 범용 데이터 구조 구현 방법 템플릿 말고 다른 범용 데이터 구조는 얼마든지 만들 수 있다. 좀 구식이긴 하지만 C, C++의 void*가 해당 예시이다. 하지만 이 방법은 타입 세이프(안정적)하지 않다. C++17부터는 void*와 템플릿을 사용하지 않고 std::any 클래스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객체 타입이 무엇이든 any클래스에 저장할 수 있다. std::any 내부에서 void*를 사용하지만, 본래 타입(자료형)을 저장해두기 때문에 안정성을 보장한다. 템플릿을 사..

벌써 24년 11월 중순이네...내년 목표 세워야지

올해는 기본기 위주로 공부한 감이 있다.기본기가 아직 탄탄한 거 같진 않지만,어쨌든 전반적인 시간은 기본기에 집중됐다.내년부터는 기본기도 기본기지만,실무에 적합하게 쓰일만한 실용적인 결과물 위주의 공부도 집중해보자.내년에는 회사 업무 적응을 위해 실무위주로 공부해보자.개인 프로젝트 착실히 해나가면서배워나간 지식이나 배우게 되는 지식을코드에 녹여내는 경험을 길러보자.이를 토대로 실력을 다듬어서실무에 적용해볼 만한작은 프로젝트를 따로 제작하면서회사에 도움될 만한 실력 위주로 갈고 닦아나가자.그럴려면 일단,지금 진행하던 기본기 공부는 그대로 가져가되조금 더 개인 시간을 빼서 프로젝트에 투자하자.공부는 아는 걸 자주 접하는 것도 좋지만,모르는 걸 해야 실력이 늘어난다.잊지말자.주중엔 회사에서 배우고 익히고주말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