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3 2

점진적 가비지 컬렉션

점진적 가비지 컬렉션이란?UObject를 위한 개선된 가비지 컬렉션 시스템이다. 언리얼 엔진은 마크 앤 스윕 가비지 컬렉터를 사용하여 UObject 메모리를 관리한다.소프트 리얼 타임( soft-real-time ) 애플리케이션의 경우,가비지 컬렉터에 한 가지 큰 단점이 있다.가비지 컬렉터가 어떤 오브젝트의 메모리를 회수할 수 있는지 결정하는 동안Gameplay hitches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UE에서는 이 프로세스를 도달 가능성 분석이라고 한다.UE5는 항상 가비지 컬렉션의이 단계가 한 프레임 내에 완료되도록 의존해 왔으며,이로 인해 일시적으로 모든 UObject 처리가 중지된다. 도달 가능성 분석에서스캔해야 할 오브젝트가 많을수록 일시정지 시간이 길어지고,그 결과 가시적인 게임플레이 히치를..

UE5 2024.11.23

프로그래머스 LV.1 모의고사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42840 프로그래머스SW개발자를 위한 평가, 교육, 채용까지 Total Solution을 제공하는 개발자 성장을 위한 베이스캠프programmers.co.kr    해당 문제는 완전탐색 문제이다. 완전 탐색이란,가능한 경우의 수를 모두 나열하면서 원하는 답을 찾는 방법이다.따라서 해당 경우의 수를 하나하나 if문으로 찾아주면 된다.  내가 처음에 낸 풀이#include #include #include using namespace std;vector solution(vector answers) { vector answer; vector results = { 0,0,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