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스/DX11

DX11 - HongLab 텍스춰링

게임 개발 2024. 4. 3. 20:20

 

적용 전

 

 

Point Texturing

 

 

Linear Texturing 이론

 

선형 보간법(Linear Interpolation) 이용해서 값 구함

해당 값을 적용해서 최종적으로 찾고싶은 컬러 값을 샘플링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를 Linear Sampling 한다라고 말한다.

 

2차원 공간에서 1차원의 선형 보간법(Linear Interpolation) 을 두번 반복하는 것을

BiLinear Interpolation 이라고 한다.

 

 

Linear Texturing 적용

 

 

 

높은 해상도 이미지를 적용한 예시

 

 

텍스춰링은 단순히 이미지를 3D 모델에 씌워주는 것 뿐만 아니라

마치 그래픽스를 다루는 개발자가 아주 자세하고 복잡한 3D 모델을 렌더링한 것 같은 결과를

매우 효율적으로 만들어준다.

 

이는 언리얼에서 고해상도 그래픽에서도 종종 이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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