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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 길찾기 BFS

길 찾기 알고리즘은 두 지점의 경로상에 있는 장애물을 피해서 길을 찾는다.이 길 찾기의 복잡성은 두 점 사이에는 여러 다양한 경로 집합이 존재할 수 있다는 사실에 있다.하지만 이러한 경로 중 아주 적은 수의 경로만이 최단 경로이다.장애물의 표면을 따라 이동하는 AI는 지능적으로 보이지 않는다.그래서 최단 경로를 찾기 위해서 모든 가능한 경로를 효율적으로 탐색하기 위한 방법이 필요하다. 그래프 길 찾기 문제를 풀기 전에 먼저 AI가 통과할 수 있는 게임 세계의 부분을 표현하는 방법이 필요하다.일반적으로는 그래프 데이터 구조를 많이 선택한다.그래프는 일련의 노드를 포함한다. 이 노드는 에지를 통해서 서로 연결된다. 이 에지는 방향성이 없는 경우가 있는데방향성이 없다는 것은 양방향으로 이동할 수 있다는 걸 의..

그래픽스/OpenGL 2024.10.30

D3D11 Rasterization - Light

조명은 크게 3가지이다.Direction light, Point light, Spot light 이를 코드로 나타내면 다음과 같다.struct Light{ float3 Strength; float FalloffStart; // point/spot light only float3 Direction; // directional/spot light only float FalloffEnd; // point/spot light only float3 Position; // point light only float SpotPower; // spot light only};Directional light태양같이 아주 멀리 있는 광원을 가정한다.광원은 아주 멀리있다고 정의..

그래픽스/DX11 2024.10.30

물리 계층과 데이터 링크 계층 - 이더넷

물리 계층과 데이터 링크 계층은 통신이 이루어지는가장 근원적인 지점이다.하드웨어가 네트워크를 통해 메시지를 주고받고이해하는 방식은 대부분물리 계층과 데이터 링크 계층에 구현되어 있다.이더넷- 데이터 링크 계층과 물리 계층을 아우르는 기술인 이더넷 물리 계층과 데이터 링크 계층은 서로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오늘날의 두 계층은 이더넷이라는 공통된 기술이 사용되기 때문이다. 이더넷은 현대 LAN, 특히 유선 LAN 환경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기술이다.예를 들어서 두 대의 컴퓨터가 있다고 가정해보겠다.이 컴퓨터끼리 정보를 주고받으려면 가장 먼저 케이블과 같은 통신 매체가 필요하다.그리고 그 통신 매체를 통해 정보를 송수신하는 방법이 정해져 있어야 한다. 이더넷은 다양한 통신 매체의 규격들과 송수신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