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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0/03 1

DX11 - 2차원 변환(VertexShader작업)

일반적으로 우리가 머리 속으로 생각하는 형상을 그래픽으로 표현한 것을 모델이라고 한다. 이러한 것을 3차원으로 표현하기 위해 우리는 메쉬라는 작은 삼각형을 이용해서 모델을 만든다. 그렇다면 이번에는 뭘 만드는 것이 중점이냐면, 2차원 환경에서 삼각형으로 이루어진 물체를 시계 방향과 반시계 방향으로 회전시키고 비율을 줄여보고 늘려볼 수 있다. 또한 중점을 중심으로 회전하는 것과 자기 자신을 회전하는 것 등 이동과 관련에 대한 실습을 해보는 것이 해당 강의의 목표이다. 1. 모델의 이동 모델을 이동시키기 위해서는 각 정점의 현 위치에서 이동시키고자 하는 거리까지 더해주면 된다. 2. 모델의 회전 2차원 회전에서는 어떤 점에 대해서 회전하는 지가 중요하고 3차원 회전에서는 어떤 축에 대해서 회전하는 지가 중요..

그래픽스/DX11 2024.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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