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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9/14 1

TObjectPtr 은 뭐고 왜 쓸까?

TObjectPtr 이란? TObjectPtr은 원시 포인터를 대체하기 위한 UObject용 포인터입니다.언리얼에서는 공식적으로C++ 라이선스 사용자의 프로젝트에 원시 오브젝트 포인터를 사용하거나,TObjectPtr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UE5에서는템플릿 기반 64비트 포인터 시스템인 TObjectPtr를 도입하여 에디터 빌드를 지원합니다. TObjectPtr의 기능 1. 에디터 빌드에 다이나믹 해상도와 액세스 트래킹을 추가하면서( = 에디터 빌드에서 수행하는 기능이 있으며,)비에디터 빌드의 원시 포인터와 동일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 비에디터 빌드에서 장애가 되지 아니함) 2. TObjectPtr 변수는 함수로 전달되가나 로컬 변수에 저장될 때자동으로 원시 포인터로 변환됩니다.(기능..

UE5 2024.0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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