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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E Fundamentals core elements (언리얼 엔진의 기본 핵심 구성요소)

언리얼 엔진 기본 핵심 구성 요소 GameInstanceHUD & WidgetsPlayer ControllerPlayer StatePawnGame StateGameMode Any object we can see in the level is an actor.레벨에서 볼 수 있는 모든 객체는 엑터입니다.It can be anything like a rock or a simple cube or even the player charcter itself.그건 바위나 단순한 큐브, 심지어 플레이어 캐릭터 그 자체일 수도 있습니다. The character is an advanced version of a pawn with a lot of inbuilt features provided by Unreal Engine...

UE5/Lyra 2024.09.06

StaticClass, TSubClassOf, FSoftObjectPath, FScopeLock

StaticClassA라는 클래스를 만들면 A::StaticClass(); 이런 문법이 가능한데C#에는 리플렉션이 가능하다.리플렉션이라면 자기스스로 참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인데,C++에는 없는 문법이다.얘를 들어 C#에서는 해당 이름을 가진 변수가 필드에 있다면 값을 넣어주는 함수가 가능하다.이처럼 필드에 있다면 특정 이름을 통해 리플렉션해서 해당 변수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이다. StaticClass는 결국 UClass라는 것인데,이는 즉 메타데이터를 뜻한다.즉 클래스들은 해당 메타데이터를 이용하여 필드에서 리플렉션 할 수 있다. 변수 이름이 뭔지, 함수 이름이 뭔지, id는 뭔지 등등을 알 수 있다.실제로 C++에서 이를 추적하면 필드가 나오고, 그 필드를 타고 들어가면 이름이 뭔지, ID가 뭔지 정..

UE5 2024.09.06